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지훈 의원, “남양주시 행정, 이래도 되는가?”…복합공연장 건립 중단 이유 따져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영택기자 송고시간 2019-10-18 17:55

市, “기존사업부지와 근접한 진접2지구에 입지하는 방안 적극 추진할 것”
▲ 17일, 남양주시의회 김지훈 의원이 복합공연장 건립 중단 이유를 집행부에 따져 물었다./아시아뉴스통신=정영택 기자

남양주시의회 김지훈 의원이 ‘남양주시 북부권역 복합공연장 건립 중단’과 관련해 “주민공청회 등 절차 없이 이루어진 일방적인 결정”이라며 “이를 기대했던 진접·오남 주민들의 상실감을 치유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김 의원은 17일 제264회 남양주시의회 임시회에서 “수도권 동북부 거점도시를 목표로 한다는 남양주시의 행정이 이래도 되는가?”라며 시정 질문을 시작했다.

이어 김 의원은 “진접·오남 인구수와 비슷한 포천시는 1,157석의 반월 아트홀을 운영하면서 시민의 문화생활 편의와 삶의 여가의 질을 높이고 있다. 또한 군포시는 복합문화센터 조성을 위해 정부의 국민체육진흥기금 30억 원을 확보했다”며, “안 시장은 민선7기 시정 중점과제로 남양주 북부권역 복합공연장 건립 조성을 약속했지만 2017년 20억, 2018년 18억을 확보하고도 지역주민의 의견청취나 공청회 등의 절차 없이 올해 일방적으로 사업을 중단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당초 계획부지 인근에 3기 신도시가 발표됨에 따라 주변 기반시설 부족과 접근성 불편, 공사금액 증가 등을 이유로 사업을 중단했는데, 문화 복지를 왜 단순하게 경제성으로 접근하는지 가슴이 답답하다”며, “중단된 복합공연장 건립을 재검토해 진접·오남 주민들의 상실감을 치유할 수 있는 대책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남양주시청 문화교육국 관계자는 “2017년 7월 진접2지구 지구지정과 2018년 12월 왕숙신도시 발표 등 변화요인이 발생해 2019년 2월 도시관리계획결정 용역 중지와 사업대상지 재검토를 위해 타절 준공했다”며 김 의원의 주장을 인정했다.

이어 관계자는 “사업중지 과정에서 지역주민들과 소통이 다소 미흡했음을 유감으로 생각한다”며, “향후에는 지역주민과 적극 소통해 행정의 지속성과 신뢰성을 높이겠다”고 했다.

계속해서 관계자는 “사업시행자의 개발이익을 통한 기반시설조성(공연장)과 우리시(관리청)에 기부채납방식 등에 대해서도 향후 관련부서(공사)와 협의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관계자는 “지역주민의 문화생활 복지 그리고 사업추진의 지속성과 일관성을 위해 사업대상지의 적정성 검토를 면밀히 추진하겠다”며 “기존사업부지와 근접한 공공택지지구인 진접2지구에 입지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답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