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삼척시, 외국인 대상으로 '행복삼척 살아가기' 문화 탐방 실시

[강원=아시아뉴스통신] 김종학기자 송고시간 2019-11-01 18:28

1일 진행된 '행복삼척 살아가기 문화 탐방' 참가자들이 현수막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삼척시청.)

강원 삼척시는  '외국인, 행복삼척 살아가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1일 외국인 30명을 대상으로 지역 문화 탐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역문화 탐방은 삼척시티투어 버스로 문화관광해설사와 동행해 관내 문화유적지 및 관광지의 탐방과 문화관광해설사의 자세한 설명이 함께 이루어질 계획이다.

올해 신규사업으로 추진하는 ‘행복삼척 살아가기 프로젝트 사업’은 외국인 및 이민자들이 한국어 교육과 지역의 문화유적지, 관광지 탐방을 통해 언어와 문화 차이 등으로 인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일상생활에 조기 적응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삼척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수탁해 추진하고 있다.

한국어 교육은 4개반으로 운영하고 이미 3개반 110명이 교육을 수료했으며, 지난 10월 20일에는 교육생 40명이 한국어토픽시험에 응시했다.

특히 외국인 선원을 대상으로 삼척항어민대기실에서 운영하고 있는 한국어 교육은 외국인 선원을 고용한 어선 선주들의 요청으로 삼척시와 동해해양경찰서삼척파출소,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협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외국인과 이민자들을 위한 맞춤형 한국어 교육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역사회 조기 적응과 지역주민들과도 서로 소통하고 이해하며 존중하는 사회통합 환경 조성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