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양군 등 전국농어촌군수협-서울시 '상생발전에 뜻 모아'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조문현기자 송고시간 2019-11-03 10:42

2일 전국 농어촌지역 군수협의회와 서울시가 서울시청에서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청양군)

충남 청양군을 비롯한 전국 농어촌지역 군수협의회와 서울시가 2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서울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홍성열 협의회장(증평군수)과 박원순 서울시장, 김돈곤 청양군수 등 17개 협의회 군수가 자리했다.

이번 협약은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양극화가 심해지고 있는 현시점에서 농어촌지역 특성을 살린 경쟁력 강화와 지역 및 서울의 균형 발전을 위해 이뤄졌다.

이들은 앞으로 ▲지속가능한 상생사업 발굴·추진 ▲서울시 상생종합계획에 따른 개별사업 군의 지원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공동협의체 구성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2일 김돈곤 청양군수는 서울시장과 농어촌협의회와 상생협약을 가진 후 청양군 우수농산물직거래장터를 방문해 지역농민들을 격려했다. 사진은 김 군수가 청양지역의 우수한 정책과 관광·문화, 귀농·귀촌 정보를 홍보하고 있다.(사진제공=청양군)

올해 처음 공동개최한 지역상생 박람회는 2∼3일 서울시 중구 무교로와 프레스센터 광장 일대에서 열렸다. 2020년부터 지역상생 포럼도 열어 상생의 장을 확산해 나가기로 했다.

박람회에는 전국 40개 지자체가 참여해 각 지역의 농수산특산물을 시중보다 10∼30% 저렴하게 판매했다.

정책 홍보·체험부스에는 지역의 우수한 정책과 관광·문화, 귀농·귀촌 정보도 제공했다.

한편, 이날 참석한 지자체는 충남 청양군·홍성군·태안군, 충북 증평군·괴산군·음성군, 경기 양평군, 강원 정선군·평창군, 전남 담양군·영광군, 전북 고창군, 경북 의성군·영덕군·청도군, 경남 고성군·창녕군 등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