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봉화군보건소, '음주폐해예방의 달' 캠페인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병일기자 송고시간 2019-11-05 09:58

4일, 춘양장터서
4일 봉화군보건소 직원들이 춘양장터에서 음주폐해예방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사진제공=봉화군청)

경북 봉화군보건소는 11월 '음주폐해예방의 달'을 맞이해 음주의 심각성을 알리고 건전 음주문화를 유도코자 4일 춘양장터서 음주폐해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봉화군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진행됐으며 절주인식 개선을 위해 가상음주체험, 알코올상식 OX퀴즈, 알코올 중독검진상담 등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생활 속 절주 실천을 위해 술자리는 되도록 피하기, 남에게 술을 강요하지 않기, 원샷을 하지 않기, 폭탄주를 마시지 않기, 음주 후 3일은 금주하기 등 5가지 실천수칙을 다짐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음주 캠페인뿐만 아니라 저염, 저당 과일 시식회를 통해 지역주민의 큰 관심을 끌었고 이동금연클리닉, 혈압, 혈당 기초검사를 통한 심뇌혈관질환관리, 체성분 측정을 통한 비만 및 영양상담으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위한 체험 홍보관을 마련했다.

봉화군보건소 관계자는 "연말연시 술자리가 잦아 많아짐에 따라 음주폐해예방 캠페인을 통해 올바른 음주문화를 조성하고 건강 생활 습관을 마련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