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IWPG 부산경남동부지부, UN기념공원 환경정화 봉사활동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회경기자 송고시간 2019-11-13 09:37

매월 둘째 주 화요일 ‘정화 활동과 참배로 평화의 고귀함’ 일깨워
UN기념공원 봉사 활동 기념촬영. (사진제공=IWPG)

(사)세계여성평화그룹 부산경남동부지부(IWPG, 지부장 강태영) 회원 70여명이 11월12일 UN기념공원(부산시 남구 유엔평화로 93)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UN기념공원 환경정화 봉사활동. (사진제공=IWPG)

IWPG 부산경남동부지부 내 부산, 울산, 창원, 진주, 김해 5개 지부는 6.25 한국전쟁에 참여해 숭고한 피를 흘리신 UN전몰용사의 희생에 감사하며 추모하는 마음을 담아 지난해 5월부터 UN기념공원에서 매월 둘째 주 화요일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강태영 지부장은 “매월 UN기념공원에서 UN전몰용사들을 추모하는 마음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전쟁이 없는 평화가 얼마나 필요한지 깨달았다고 이야기 하는 봉사자들을 보며, 평화 활동을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항상 다짐한다”고 밝혔다.
 
UN기념공원 환경정화 봉사활동. (사진제공=IWPG)

봉사에 참여한 시민 채경진 님은 “봉사활동을 하면서 울기도하고, 봉사 후에는 우리를 위해 피흘려 돌아가신 UN전몰용사들께 조금 이나마 보답한 거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계속 봉사활동에 기쁘게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UN기념공원을 방문한 미국인 관광객과 IWPG 회원 기념촬영. (사진제공=IWPG)

때 마침 UN기념공원을 방문한 미국인 관광객들은 IWPG 회원들의 묘역 정화 봉사활동을 보며 “UN전몰용사들을 대신해 감사합니다” 라며 인사를 전했다.

IWPG는 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된 NGO단체다. ‘어머니의 마음’으로 평화 국제법 지지와 촉구, 여성평화교육, 평화문화 전파 사업을 주로 하고 있다. 지역 사회를 위한 봉사 활동과 평화문화 전파 활동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