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영애 충남 아산시의회 의장, 의회 알리기 특강으로 '호응'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기자 송고시간 2019-11-21 14:11

- 대학생들에게 의회의 역할과 기능 설명 통해, 더 가까운 의정구현 앞장
 20일 김영애 의장이 순천향대학교 학생들과 의회의 역할과 기능설명과 함께 청년다운 열정으로 꿈을 향해 앞으로 나아가기를 바란다는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아산시의회)

[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 충남 아산시의회 김영애 의장은 20일 순천향대 인문과학관 강당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민이 살고 싶은 따뜻한 아산’을 주제로 ‘아산학’ 특강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아산시의회에 따르면 이날 김영애 의장은 60여 명의 대학생들에게 어릴 적부터 갖고 왔던 꿈과 이상, 지금까지의 삶과 정치인이 되기까지 여정을 차분하게 강의하며 그동안 생활정치 경험을 예화로 들면서 ‘지방의회 기능과 역할’을 편안한 분위기속에서 1시간에 걸쳐 진행했다.

김영애 의장은 “처음에 무슨 이야기를 할까 많이 고민했는데 순천향대학교 교육대학원(교육학과 평생교육전공 석사)을 졸업한 학교선배로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향해 열심히 노력하면 이루어진다”는 자신의 경험담을 후배들에게 들려주며 꿈의 중요성에 대해 알려줬다.

또 “오랫동안 어린이집을 운영하면서 아이들의 행복과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정치에 꿈을 갖고 인연을 맺었지만 정작 기초의회의 입법역할이 밖에서 보는 것과는 극히 제한적으로 아쉬움도 많았다”고 소회를 밝혔다.

그러면서 “사회적 약자를 위해 일부라도 개선 할 수 있었으며 어려운 이를 보듬는 입법활동과 정책개발을 통해 자긍심과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의회와 집행부의 관계는 대립과 갈등보다는 원만한 협력으로 상호신뢰와 존경을, 그리고 주민의 대표기관으로서의 건전한 비판과 견제를 통해 발전이 새롭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것을 약속했다.

김영애 의장은 “젊음을 가진 여러분의 변화, 혁신 새로운 발상이 지역의 큰 발전을 가져다 줄 것이며 앞으로 다음세대를 이끌 주인공으로 많은 것을 경험하고 도전하여 청년다운 열정으로 꿈을 향해 앞으로 나아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아산학 강의는 순천향대학교와 아산시가 공동으로 설립한 아산학연구소(소장 박동성)가 대학생들에게 아산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알리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