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청와대
한-아세안 정상들 지키는 최첨단 장비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기자 송고시간 2019-11-25 20:02

벡스코 정찰하는 무인순찰차량./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기자

 25일 오전부터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가 열리고 있는 부산 벡스코에서는 치첨단  경비 장비들이 선을 보였다. 무인경비차량이나 로봇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경호장비들이 등장했다.

한·아세안특별정상회의 경호안전통제단은 다목적 무인경비차량인 `HR-셰르파`를 투입했다고 밝혔다.

이 차량은 국내 연구진이 개발한 원격 및 자율주행 기반 차량으로, 사람을 태우지 않고서도 경호대상지역을 다니며 경비정찰 임무를 수행한다.
 
한·아세안 특별 정상회의가 개막한 25일 부산 벡스코 프레스센터에서 삼험한 경비속에 무인경비 시스템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기자

안전을 우선으로 고려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테러진압시 유인 경비차량보다 무인경비차량의 상부와 전후좌우에 카메라를 탑재할수있고 주간은 물론 야간에도 차량 주변 360도 영상을 수집하고, 이 영상은 종합상황실로 자동 전송할수있어 안전한 테러진압을 할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경비안내 로봇 `파로`도 등장했다. 내부적으로 행사장안을 돌며 안내를 하고 있으며  동시에 경비엄무까지 할수있는 전천후 장비다. 또한 국제무대에서 활용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침입자 발생시에는 신고센터로 신고까지 할수있어 이번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활용도가 높다는 평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