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권영찬 교수 ‘감정노동자 콜센터 상담사 위한 힐링 톡톡 콘서트’ 건강보험공단 강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주혁기자 송고시간 2019-11-27 10:02

백광 권영찬 교수 건강보험공단 강연(사진출처=권영찬닷컴)

[아시아뉴스통신=김주혁 기자] 방송 MC로 행복재테크 스타강사로 바쁜 일정을 소화해내고 있는 연예인 1호 출신 상담심리학과 박사인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가 지난 22일 건강보험공단 서울지역 고객센터(콜센터) 상담사들을 위한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이날 진행된 건강보험공단 서울지역 고객센터의 상담사 직원들을 위한 ‘감정노동자, 콜센터 상담사를 위한 힐링 톡톡 콘서트’에 초대를 받아 건강보험공단 서울지역 고객센터에서 오후 2시부터 진행이 되었다.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이날 힐링 톡톡 콘서트에서 감정노동자들을 위한 공감의 노하우, 그리고 배려와 치유에 대한 내용을 전하며, 콜센터의 상담사, 감정노동자들을 위로하고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힐링 톡톡 토크쇼에서 백광(伯桄) 교수는 “통계에 따르면 노동자 3명 중 1명이 감정노동자로 분류가 되다보니, 대한민국에 약 700만 여명 정도가 감정노동자로 현장 일터에서 일한다. 전화 상담사, 백화점 직원 등을 비롯해서 직업군도 매우 다양하고, 감정노동자들이 겪는 애환도 다양하게 나타난다.”고 전했다. 
 
이날 토크쇼에서는 지난 29년간 방송생활을 하며 느낄 수 있었던 시청자에 대한 서비스에 대한 연예인으로써의 솔직한 마음과 함께 때로는 상처를 받을 수 밖에 없는 감정노동자로써의 이야기를 전하며 백광 교수는 공감대를 형성해 나갔다.
 
이날 강연에서 백광 권영찬 교수는 ‘소‧확‧행(소통, 확신, 행복의 의미)’을 주제로 상담사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며, 상담코칭심리학과 교수로써의 자존감 회복, 회복탄력성에 대한 의미를 정리하며 ‘콜센터 상담사’들을 위한 다양한 힐링 방법과 함께 상담 매니저와 상담사간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백광 교수는 ‘2019 송년을 보내며, 변화와 혁신 그리고 도전,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이다!’, ‘설득(說得)이 아닌 납득(納得)을 부루는 리더십’의 주제로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 다양한 현장에서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고 있다.
 
이날 콘서트에서 백광(伯桄) 교수는 “대부분의 감정노동자들은 현장에서 고객을 응대하고 있기에, 여러분들이 건강보험공단의 꽃이며, 모든 고객을 대하는 여러분들이 건강보험공단의 홍보대사라는 것을 명심하면 일을 하는데 있어서 좀 더 유쾌하고 기분 좋게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백광(伯桄) 교수는 ‘감정노동자를 위한 행복 10계명’의 첫 번째를 실행시키기 위해서는 ‘내가 하는 일에 자부심’을 느껴라. 내가 하는 일에 자부심을 느낄 때, 고객 상담의 전문성과 팀장과의 소통이 깊어져 공감대가 형성되며 일할 맛이 아는 직장의 의미와 함께 행복함을 느끼고 계속 도전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감정노동자를 위한 행복 10계명’의 두 번째 계명은 ‘내가 행복해야 그 서비스를 받는 고객도 행복하다’는 것이다. ‘고객을 위한 절대 서비스’는 절대로 성공할 수 없다.
 
‘나의 행복’, ‘나의 미래’를 위해서는 반드시 고객이 존재해야한다. 그렇기에 ‘내가 먼저 웃을 수 있는 행복한 사람’이 된다면, ‘고객 상담의 달인’, ‘직원들 간의 소통의 달인’이 되는 것은 굉장히 ‘쉬운 일이다’라고 주장했다. 
 
백광(伯桄) 교수는 이날 ‘회복탄력성과 자존감의 관계’를 설명하며, 회복탄력성은 마음의 근육과도 같아서 긍정적인 마음으로 나의 일을 사랑하고 제대로 된 영업방법을 쓴다면 매출의 신장과 함께 연봉은 자동적으로 올라가기 마련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홈쇼핑에서 마이더스 손, 매진남으로 불리며 지난 6년간 기능성 쓰레기통 매직캔 홈쇼핑 매출 760억 원을 올렸으며, DIY 폼블럭 매출을 2년간 400억 원을 달성했다. 그리고 현재 스타강사로 4억 원대 이상의 연봉을 받으며, 스타강사 제조기로도 활동하고 있다.
 
권영찬닷컴에는 현재 아주대학교 김경일 심리학과교수, 이호선 상담심리학교수, 앤디황 영화심리학교수, 황상민 심리학교수, 임성민 아나운서 등 40여명 이상의 스타강사가 함께 활동하고 있다. 
 
지난 2009~2010년 박지성 선수의 국내총괄 마케팅 이사와 2009~2012년 대종상영화제의 총괄 마케팅 이사, 1999~2005년 한경희 스팀청소기 홈쇼핑 총괄 마케팅을 맡은 백광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감정노동자, 콜센터 상담사로서 행복을 누릴 권리, 일하는 행복에 대한 노하우’를 외치며, ‘당신이 바로 제2의 박지성 선수다’라는 동기를 부여했다. 
 
개그맨 출신으로 행복재테크 스타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에서 문화심리사회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백광(伯桄) 교수는 현재 커넬대학교 한국캠퍼스 상담학 정교수를 맡고 있으며,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겸임교수로 활동하면서 연예인들과 스포츠 선수들의 심리, 상담, 코칭전문가 양성을 위해서 앞장서고 있다. 
 
백광 교수는 이에 앞서 ‘2018 대한민국 컨택 센터 페스티벌’에서 전국의 고객센터의 상담사들을 위한 동기부여와 힐링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은바 있다. 또, AXA 보험의 콜센터 직원들과 다양한 대기업의 콜센터 상담사들을 위한 동기부여 강연을 진행한바 있다.
 
한편, 백광(伯桄) 선생은 삼성증권과 함께 ‘노후를 위한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한 바 있으며 현재 ‘행복재테크 상담코칭 연구소’를 설립하고 다양한 행복재테크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메리어트, 신한생명, KB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삼성생명, 삼성화재 등에서 자기계발, 소통의 리더십, 직장인 스트레스 해결 방법 등 다양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