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제조혁신협의회, 스마트공장 시범공장 견학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9-11-28 19:34

28일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인천제조혁신협의회 참여기관 기관장과 실무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월례회의를 스마트공장 시범공장인 ㈜연우에서 제조 현장견학과 함께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아시아뉴스통신=김선근 기자]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신성식)은 인천제조혁신협의회 참여기관 기관장 및 실무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월례회의를 28일 스마트공장 시범공장인 ㈜연우에서 제조 현장견학과 함께 개최했다.

인천제조혁신협의회는 인천지역의 중소·중견기업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제조혁신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을 목적으로 결성된 협의회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9개 유관기관이 참여하고 있으며 스마트공장 신규구축 및 고도화구축 비용 지원부터 교육·컨설팅 지원까지 다양한 형태의 지원을 지속하며 제조혁신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는 올해 추진실적과 다음해 사업계획을 공유하며 협력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스마트공장 구축 과정과 성과, 노하우에 대한 소개와 함께 제조현장을 견학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견학을 제공한 ㈜연우는 화장품용기 등을 전문으로 제조하는 기업으로 지난해 인천지역 스마트공장 시범공장으로 선정돼 올해 스마트공장 구축 우수기업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등 인천지역 스마트공장 선도기업으로서 생상성과 품질향상 및 업무효율성을 높이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노력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이다.

시범공장은 스마트공장을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실제 가동중인 제조현장에 모델하우스처럼 구축한 공장이며 중소벤처기업부는 롤모델이 필요하다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지난해부터 시범공장 구축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관계자는 “(주)연우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스마트공장 관심기업 및 학생들에게 현장견학 기회를 정례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스마트공장 구축 필요성과 이해도를 높이고 제조혁신협의회 참여기관들과 함께 인천지역에 스마트공장이 더 많이 보급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스마트공장 시범공장 견학 일정은 스마트공장 시업관리시스템에 공지될 예정이며 견학 희망자는 동 시스템에서 신청할 수 있다.

견학 관련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는 인천 스마트제조혁신센터(TP)에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