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옥천군, 2019 지방세정 연찬회 열어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9-11-29 16:49

29일 군, 읍·면 지방세 담당공무원 30여명 참석해
업무능력 향상·전문성 제고…지방세 발전방안 모색
29일 충북 옥천군이 옥천군청 상황실에서 군과 읍‧면 지방세 담당공무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지방세정 연찬회를 열고 있다.(사진제공=옥천군청)

[아시아뉴스통신=김성식 기자] 충북 옥천군은 29일 옥천군청 상황실에서 군과 읍‧면의 지방세 담당공무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지방세정 연찬회를 열었다.

이번 연찬회는 지방세 부과 및 징수에 대한 업무능력 향상과 전문성을 제고해 신뢰받는 세무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안정적인 자주재원 확충을 위한 지방세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한국지방세연구원 김태호 선임연구위원을 초청해 내년도 개정 지방세 관련법 해설 강의를 듣고 업무담당자들은 평소 세무업무를 추진하면서 느껴왔던 문제점 등에 대한 개선사항을 토론하고 업무별 당면 현안사항을 주제로 업무를 연찬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안정적인 세수확보를 위해 세무 행정력을 집중, 연도폐쇄기에 따른 체납액 이월을 최소화하기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강호연 재무과장은 “세무담당 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면서 내년도에 처음으로 지방세수 목표액이 500억원이 넘어서는 만큼 세정여건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업무연찬을 통해 유기적으로 업무를 추진해 군민에게 신뢰받는 ‘더 좋은 세무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