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소자본 술집 창업 프렌차이즈 아이템 ‘구노포차’, 특색있는 메뉴와 체계적인 시스템 정비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송건수기자 송고시간 2019-12-04 18:00


연말이 가까워지면서 국내외 주요기관들이 2020년 경제전망을 앞다퉈 내놓고 있다. 지속되는 불경기에 많은 이들이 내년도 경제 성장을 염원하고 있지만, 국가미래연구원이 발표한 2020년 경제성장률은 1.78%로 2019년 경제성장률인 1.87%에 못 미칠 것으로 예상되어 창업 시장의 전망 역시 기대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에 경기의 영향을 덜 타는 유망프렌차이즈가 인기를 끌면서 전통적으로 불경기에 강한 아이템인 호프집창업, 포장마차창업이 호황을 누리는 가운데, 10년 동안 안정적으로 롱런해 온 '구노포차'가 요즘 뜨는 남자 소자본 술집 창업 프렌차이즈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구노포차는 불경기에도 서정리역점, 아양점, 고잔점, 연수구청점, 청주 하복대점 등 신규 매장이 연이어 오픈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곳으로, 2019 한국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해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이러한 높은 고객 만족도는 매출 증가로 이어져 20평 규모의 소형 매장에서 월 매출 5천만 원을 돌파, 업종전환창업 매장에서는 기존 매장 대비 일 매출이 3배 이상 상승한 바 있으며, 전국 40여 곳의 매장에서 평균 40%의 수익률을 유지하고 있다.

최근에는 일본 불매 운동의 영향으로 매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이자카야 점주 분들을 위해 이자카야창업에서 구노포차로 업종변경 시 가맹비를 전액 면제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호응을 얻고 있다. 프렌차이즈창업 전문가들은 구노포차가 요즘뜨는사업아이템으로 승승장구하는 비결로 세 가지 강점이 존재한다고 말한다.

▶특색있는 요리와 전략적인 메뉴 구성

'요리가 맛있는 대포집'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우는 구노포차는 30년 경력의 호텔 셰프와 유명 한식 조리장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연구 개발한 특색있는 요리를 선보인다. 화려한 비주얼과 퀄리티 높은 맛, 트렌디함까지 갖춘 요리로 20대부터 50대까지 폭넓은 연령층의 입맛을 충족시켜 맛있는 포장마차로 입소문 나고 있으며, 포장마차로는 이례적으로 웨이팅까지 발생하고 있다. 여기에 최근 1차에서 마무리되는 음주 문화에 맞게 식사와 술을 겸할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메뉴를 구성해, 자연스레 테이블 당 객단가를 높였으며 고객 만족과 수익성을 동시에 사로잡은 소규모창업아이템 성공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10년 동안 구축되어 온 체계적인 시스템

수많은 프렌차이즈 브랜드가 생기고 사라지는 외식창업 시장에서 평균 존속연수는 2~3년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진 반면, 구노포차는 10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꾸준히 사랑받아 오면서 체계적인 물류 및 운영 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모든 메뉴를 하나의 팩 형태로 가맹점에 배송하는 '원팩 시스템'을 도입해 창업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5분 이내에 요리를 완성할 수 있도록 했으며, 고임금의 주방 전문 인력 없이도 운영이 가능해 여자소자본창업 및 주부창업아이템으로 추천된다. 여기에 주방과 카운터를 통일한 일체형 주방과 1인소자본창업에 특화된 매장 동선 설계로 1인창업아이템을 찾는 이들의 창업 문의가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매출 보장제도 및 최저 창업 비용

요즘뜨는체인점 구노포차는 매출 보장제도를 도입해 가맹점의 매출을 5억 원 보장한다. 이는 경쟁력에 대한 자신감에서 기인한 제도로 점주는 매출에 대한 부담 없이 매장 운영에만 집중할 수 있으며, 해당 제도 시행 후 목표 매출에 미달한 매장은 단 한 곳도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더불어 거품을 뺀 인테리어로 업계 평균 30% 이상 창업 비용을 낮췄으며, 업종변경 시에는 기존 집기를 최대한 활용해 최저 수준의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하다. 초기 자본 조달에 어려움을 느끼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7천만 원의 무이자 대출까지 지원해 본인 자본 0원으로 창업한 사례도 보유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불경기가 내년에도 계속될 것으로 경제전망이 어둡게 나타나 창업 시장에 안정성을 보장할 수 있는 유망 프렌차이즈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구노포차는 특색있는 메뉴와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요즘 뜨는 남자 소자본 술집 창업 프렌차이즈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10년 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권 분석부터 교육, 마케팅까지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업계 최저 수준으로 창업할 수 있어 본인자본 0원으로 창업한 사례도 보유하고 있으니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을 찾는 분들의 많은 문의 바란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