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국민연금, 공공기관 서비스 혁신 대상 우수상 수상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송고시간 2019-12-09 10:12

신중년 노후준비 특화서비스로 5060세대 적극 사회참여 이끌어내
국민연금공단, 한국 공기업학회 주관 ‘2019 제1회 공공기관서비스혁신대상 수상식’에서 공공기관 서비스 혁신 대상 우수상 수상.(사진제공=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은 최근 한국공기업학회가 주관한「2019 제1회 공공기관 서비스 혁신 대상(준정부유형)」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공단이 5060세대에게 신중년의 욕구와 특징에 부합하는 노후준비교육과 실천과제를 제시함으로써 신중년 노후준비 특화서비스를 혁신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한 결과다.
 
이 서비스는 한 달 이상의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수강생들의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나아가 사회참여를 꾀하는 공단의 노후준비 프로그램이다.
 
특히 교육 종료 후에도 같은 학습경험을 나눈 수료자간의 상호작용을 강화해 창업과 사회공헌 등 신중년의 자발적인 사회참여와 변화를 이끌어 냈다.

공단은 2018년부터 서울과 부산 지역본부에서 작가탄생프로젝트 등 다양한 분야의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그간 711명의 신중년이 참여해 43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수료자들은 작가탄생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국가유공자 자서전을 발행하고, 정리수납 아카데미에서 배운 기술로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돕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참여했다.
 
김성주 이사장은 “공단의 신중년 노후준비 특화서비스를 통해 교육수강생들의 손끝에서 사회적으로 가치있는 활동들이 이어질뿐만 아니라 5060세대의 새로운 인생을 지원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수상을 발판삼아 앞으로도 국민의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국민연금공단이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