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시, 제3기 마을세무사 모집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9-12-10 10:22

지난달 열린 제2기 마을세무사 초청 간담회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인천시청)

[아시아뉴스통신=김선근 기자]인천시(시장 박남춘)는 마을세무사 제도의 성공적 정착을 바탕으로 다음해부터 오는 2021년까지(2년간) 153개 읍․면․동에서 마을세무사로 활약할 제3기 인천시 마을세무사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세무사는 시(세정담당관)와 군․구(세무부서)에 신청하면 된다.

임기는 2년이며 연임 제한은 없다.

인천시는 기존 67명의 마을세무사들과 인천지방세무사회에 이 같은 내용의 제3기 마을세무사 모집 안내문을 발송하고 시와 군․구 홈페이지에도 게시해 지역 세무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마을세무사 제도는 지난 2016년부터 실시하는 제도로 시민들에게 무료로 세무 상담을 해주고 영세시민의 불복청구 세무컨설팅과 행정거버넌스 역할 등을 하고 있다.

특히 마을세무사 제도는 전문가와 지자체가 결합된 모범적인 민관공동사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박남춘 시장은 지난달에 제2기 마을세무사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간담회를 개최하고 그동안의 재능기부에 대한 감사 서한문을 발송한 바 있다.

정상구 세정담당관은 “취약계층·전통시장상인·저소득층·농어촌 주민 등 전문적인 세무 상담을 받기 어려운 시민들에게 무료로 세무 상담을 지원한다”며 “시민들의 생활 속 세금 고민 해결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는 제3기 마을세무사 사업에 지역 세무사님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