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7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성북구 장위1동, 경연대회 시상금으로 이웃과 함께 하는 나눔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서승희기자 송고시간 2019-12-10 15:38

장위1동 자치회관 에어로빅동호회에서 경연대회 시상금으로 백미를 구매한 뒤 지역의 경로당에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성북구)

[아시아뉴스통신=서승희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장위1동에서는 최근 지역의 어르신과 함께 하는 훈훈한 미담이 퍼지고 있다.

장위1동은 지난 10월 29일에 열린 성북구 『2019년 자치회관 경연대회』에서 수상한 으뜸상과 응원상 상금을 도농교류활성화를 위해 자매결연 마을(양평 미사랑마을)에서 백미10kg 16포를 구입하였다.

그리고 그것을 지역의 경로당 5곳에 전달한 것이다.
 
장위1동은 『2019년 자치회관 경연대회』 시상금을 어떻게 사용지 깊은 고민을 했다.

물론 경연대회를 준비하는 수고한 동료들을 위해 사용할 수도 있었지만, 자매결연마을과의 도농교류는 물론이고, 우리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해 쓰자는 의견이 모아져 더욱 의미있는 사랑 나눔을 실천한 것이다.
 
이날 백미를 직접 전달한 에어로빅팀(회장 송미향) 회원들은 한결같이 밝은 모습으로 경로당을 방문하며 작으나마 경로효친사상을 몸소 실천한다는 것에 대하여 들뜬 모습이었으며, 송미향 회장은 “어르신들이 이렇게 좋아하실 줄 몰랐는데 좋아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니 마치 어린아이처럼 매우 뜻 깊은 하루였다”고 밝혔다.
 
장위1동은 자치회관 경연대회에서 작년에는 ‘버금상’과 ‘응원상’, 올해에는 ‘으뜸상’과 ‘응원상’을 수상하는 등 주민들이 화합하는 마을을 만들고 있다.

특히, 이번 시상금 활용을 통한 사랑의 실천으로 주민들은 아름다운 나눔 실천에 열띤 호응의 박수로 격려 하는 등 아름다운 모습이 보여지고 있다..
 
이주남 장위1동장은 “주민들의 마음이 함께하여 2년간 자치회관 경연대회에서 값진 성과를 내고 받은 시상금으로 경로당에 백미를 전달하는 모습이 너무 아름답다” 며 “장위1동은 주민들이 함께 힘을 모아 아름다운 나눔 실천으로 앞서가는 주민자치마을 주민들이 행복한 마을이 되고 있다”며 주민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