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문희상 , "패스트트랙 법안 16일 상정방침"...여야 싸움은 끝나지않았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기자 송고시간 2019-12-15 16:03

문희상 국회의장./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 기자] 선거법과 검찰개혁법 등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법안이 16일 국회 본회의에 상정될 것으로 보인다. 

문희상 국회의장은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은 여야 교섭단체 3당이 15일까지 패스트트랙 법안 처리에 합의하지 못할 경우 해당 법안들을 상정할 방침이라고 국회 관계자는 전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15일 오늘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문희상 국회의장이 강권한 사흘간의 협상 시간이 끝나간다. 대화의 문을 열어놓겠지만, 새로운 결단과 준비를 서두르지 않을 수 없다”며 “내일 다시 본회의 개최를 요청 드리겠다. 국회는 멈췄어도 민생은 결코 멈춰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선거법·검찰개혁법’ 등의 본회의 상정을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열고 기자회견을 하고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그는 패스트트랙 법안 처리에 반대하는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4+1(여당 더불어민주당, 바른미래당 당권파, 정의당, 민주평화당, 대안신당) 협의로 선거법 등에 대해 합의점에 도달하고 있다며 “내일 본회의에 선거법은 물론 공수처법과 검경수사권 조정안까지 최종 단일안을 작성하고 상정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나 자유한국당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자유한국당 이만희 원내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민주당과 들러리 정당들의 의석 수 나눠먹기 다툼이 ‘눈뜨고는 못 볼 지경’에 이르렀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불법과 폭력까지 동원한 패스트트랙에서 국회 본회의 부의까지 일사천리로 진행되는 듯하던 민주당과 들러리 정당들의 선거법 개악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다"면서 "마침내 법안을 상정해야 하는 최종 관문을 맞이하자 의석 하나라도 더 차지하기 위해 아귀다툼을 벌이는 끔찍한 추태를 부리고 있다"고 힐난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심재철 원내대표, 의원들이 지난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황교안 대표와 당 지도부가 대부분 참석한 가운데 한국당이 주장하는 이른바 문재인 정권 3대 게이트 의혹을 집중 제기하며 수사를 촉구했다.

황 대표는 먼저 지난 10일 예산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것과 관련해, 민주당이 군소정당과 밀실 야합을 통해 예산안을 날치기 처리했다고 비판했다.

또 패스트트랙 법안 상정을 좌파 독재로 가는 길이라고 규정하고 끝까지 막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이와 함께 김기현 전 울산시장 첩보 하명 수사 의혹과 유재수 전 부산시 부시장 비리 무마 의혹, 우리들병원 특혜 대출 의혹을 문재인 정권 3대 게이트 사건으로 명명하며, 당내 진상조사 특별위원회를 통해 사건의 진상을 명백히 가리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