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7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중구보건소, 등교·출근길에 금연 캠페인 추진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9-12-16 17:33

지난 13일 인천중구보건소가 민·관 4개 기관이 합동해 금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중구보건소)

[아시아뉴스통신=김선근 기자]인천중구보건소(소장 김양태)는 지난 13일 신포역부터 학교, 상가 밀집 구간에서 민·관 4개 기관이 합동해 등교길·출근길 거리 금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금연 캠페인은 등굣길·출근길로 많이 이용되는 구간인 신포역, 신포국제시장 인근부터 인천여자상업고등학교, 송도중학교, 신흥초등학교로 향하는 거리에서 피켓팅 거리행진 금연 캠페인과 담배꽁초 무단투기 금지 지도로 실시됐다.

이날 캠페인은 인천 중구보건소 직원을 비롯해 인천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과 교사, 신포동행정복지센터 직원들과 통장자율회, 인천중부경찰서 하인천지구대 경찰 등 4개 민·관 기관의 45명이 참여했다.

또한 중구보건소는 길거리 간접흡연으로부터 지역건강을 지키기 위해 지난달 부터 신포역 일원 출·퇴근길로 사용되는 공공구간에서 꾸준히 금연캠페인을 실시했고 직장으로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도 추진해왔다.

김양태 보건소장은 “민·관이 협력해 흡연을 조장하는 환경을 근절함으로써 건강이 증진되고 지역 생산력이 향상하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