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개인PC방 창업자가 선택하는 PC방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 해피로PC방’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송건수기자 송고시간 2019-12-19 13:00


새로운 창업 아이템으로 피시방창업을 고려하는 예비 창업자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피씨방창업은 크게 개인 창업과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구분된다. 최근에는 상권분석 및 맞춤 컨설팅 그리고 PC방인테리어까지 케어가 이뤄지는 프랜차이즈 PC방창업이 주목 받고 있다. 프랜차이즈 창업은 입지 선정부터 점포 인-허가 등의 법적인 절차, 그리고 오픈 후 원활한 매장 운영을 위한 매뉴얼을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장점으로 여겨진다. 

다만, 모든 PC방 프랜차이즈가 이러한 시스템을 갖췄다고 보기는 어렵다. 이에 PC방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하는 예비 창업자는 브랜드의 안정성, 경쟁력, 가맹점 관리 능력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이 가운데, PC방창업 브랜드 해피로PC방은 기존 피씨방창업 경험자도 선택하는 안정적인 브랜드로 주목 받고 있다. 현재 개인 PC방창업에 이어 2호점으로 해피로PC방을 선택한, 수원인계점 점주를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봤다.   

- 개인PC방과 해피로PC방 창업의 가장 큰 차이점은
A. 개인 PC방창업은 창업의 모든 과정을 신경 써야 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짊어져야 한다. 반면 프랜차이즈 PC방창업은 준비 과정에서부터 부담을 덜 수 있다. 해피로PC방은 본사에서 개발한 메뉴를 적용한 먹거리 시스템에 대한 호응이 높은 편으로, 꾸준한 매출 상승에 기여하고 있다. 

- 다른 PC방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아닌 해당 브랜드를 선택한 이유는
A. 해피로PC방은 PC 수량이나 매장 선정, 자금 설계 등을 맞춤 솔루션으로 진행한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가맹점주의 의견을 고루 반영한다는 점에 이끌려 최종적으로 선택하게 됐다. 

- 가맹 관리에 만족하는지
A. 매장 운영 경험이 있더라도 대처하기 어려운 변수를 만나는 경우가 있다. 이때는 담당자를 통해 상황을 전달하고, 문의하면 빠르게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소통이 잘 되는 점이 가장 만족스럽다.

- 해피로PC방의 추천할 점이 있다면
A. 공간 활용도가 우수하다. 특히 고객들이 사용하는 의자의 착좌감이 좋고, 쿠션감도 뛰어나다. 따로 구매하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다. 많은 분들이 체험해보셨으면 좋겠다.

한편 해피로PC방은 12월 한 달간 PC방창업비용을 줄여주는 혜택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해피로PC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