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해시 2019 청소년종합실태조사 공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성조기자 송고시간 2019-12-28 15:57

의식구조∙문화실태 파악 정책 기초자료 활용
[아시아뉴스통신=김성조 기자] 경남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청소년종합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지난 26일 공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종합실태조사는 청소년 의식구조와 문화실태를 파악해 중∙고등학생의 건전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고 관련 정책 수립 시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조사는 5월1일 기준 김해 45개교 77학급 중∙고생 2179명을 대상으로 고민, 직업선택∙자원봉사, 참여활동, 안전보호, 청소년정책 등 11개 부문 55개 항목에 대해 조사원이 표본 학급을 대상으로 조사표를 배부해 조사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김해시는 정책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청소년의 근로, 인권과 참여, 건강 부문 파악을 위한 항목을 추가로 신설했고, 청소년의 학교생활(학업 유지), 유해환경(도박) 부문의 항목을 더 세분화해 조사를 진행했다.

김해시 관계자는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관련 부서, 중∙고교, 교육청에 조사 결과를 배부해 지속적이고 실현 가능한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조사와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내 공공데이터플랫폼 통계자료실이나 통계E-book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