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북도청서 오는 9일 유튜브 크리에이터 ‘도티’ 콘서트 열려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송고시간 2020-01-07 13:57

오는 9일(목) 오후 7시 전북도청 3층 공연장서 국내최초 티엠아이(TMI) 토크콘서트 개최
샌드박스 대표 도티 나희선 씨.(사진출처=샌드박스)

전북도와 (재)전라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9일(목) 오후 7시부터 전북도청 3층 공연장에서 국내 최초 티엠아이(TMI) 토크콘서트 ‘안물안궁*’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 안물안궁 : ‘안 물어본 것’의 줄임말인 ‘안물’과 ‘안 궁금한 것’의 줄임말인 ‘안궁’의 합성어로 자유롭게 이야기하자는 뜻을 가짐
 
이 행사는‘MCN 1세대, 샌드박스 도티가 말하는 미디어콘텐츠 시대’라는 주제의 강연을 듣고, 현재 콘텐츠산업의 트렌드에 대해 자유토론을 하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강연자는 MCN회사 ‘샌드박스’의 공동창업자이자 최고 콘텐츠 책임자(CCO)로 유튜브 구독자 250만명이 넘는 채널 ‘도티TV’를 운영중인 나희선 씨가 나설 예정이다.
 
국내 유튜버 크리에이터 1세대인 나희선씨는 어린 아이들을 공략한 콘텐츠로 유튜브, 방송 등 다방면에서 활발히 활동중인 엔터테이너이며, 그의 채널 영상은 총 조회수 24억회에 달한다.
 
이 행사에는 전북도 레드콘 음악창작소 3기 뮤지션 ‘권선홍’의 특별공연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레드콘 음악창작소는 지역 뮤지션들이 창작활동과 안정적인 음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뮤지션 발굴, 멘토링, 음반 및 공연 제작 등을 지원하고 있다.
 
곽승기 전북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대한민국을 넘어 전세계를 주름잡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도티를 초청한 토크콘서트를 개최해 도민들의 관심도 향상 등 상당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의견 청취 등으로 육성방안을 마련해 전북도에서 1인 미디어와 문화콘텐츠가 꽃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최초 티엠아이(TMI) 토크콘서트 안물안궁‘은 관심있는 도민이라면 사전 신청 및 현장 등록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전북도와 (재)전라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