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해슬로시티 문화창작소 3월 개관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성조기자 송고시간 2020-01-07 17:30

김해시, 수탁기관 공모 내달 선정
김해슬로시티 문화창작소.(사진제공=김해시청)

[아시아뉴스통신=김성조 기자] 경남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오는 3월 김해슬로시티 문화창작소를 개관한다고 7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김해형 슬로시티 문화활동 공간이 될 이곳을 활발히 운영할 수탁기관을 공모한다.

시는 생림면 옛 이작초교 도요분교에 있던 기존 김해예술창작스튜디오에 사업비 4억원(도비 2억원, 시비 2억원)을 투입해 내부공간을 리모델링하고 명칭을 바꿨다.

김해슬로시티 문화창작소는 창작공간, 체험공간, 다목적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시민 모두가 즐겨 찾을 수 있도록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각종 행사 개최 ▲정신문화 함양과 여가활동 프로그램 운영 ▲시민을 위한 공공집회와 학술·예술을 위한 장소 제공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시는 다양한 사업 추진 경험이 있는 김해 소재 비영리법인(단체)에 이곳을 위탁하며, 오는 28일까지 공고를 거쳐 2월 중 김해시수탁기관선정위원회에서 심사∙결정해 3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한경용 문화예술과장은 “문화예술활동을 하는 많은 비영리법인(단체)에서 참신한 사업으로 신청하기를 바란다”며 “우리시가 지향하는 슬로시티에 걸맞은 차별화된 사업 운영으로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화예술과 문화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