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이병환 성주군수 "새로운 성주, 더 큰 성주를 만들겠습니다!"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0-01-07 17:49

출입기자단 초청 2020 주요시책설명회 개최
이병환 성주군수가 7일 오전 언론인 40여명을 초청, 지난 2019년 성과와 2020년 주요시책 설명회를 갖고 있다.(사진제공=성주군청)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이병환 경북 성주군수는 7일 오전 언론인 40여명을 초청, 지난 2019년 성과와 2020년 주요시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이 군수는 "지난해 2019년은 PLS농약허용기준강화제도 전면시행이라는 악조건 속에서도 성주참외 조수입 5050억원이라는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다. 태풍 '미탁' 특별재난지구 추가 선포를 이끌어 내어 총 377억원의 태풍 피해복구비를 확보했으며, 여러 분야의 중앙.도 평가에서 총 57건, 561억원의 공모사업선정으로 성주의 위상을 드높였다"고 밝히면서 "올해는 성주참외 재배 50주년을 맞이하는 역사적인 해이자, 민선7기 3년차로 본격적인 성과를 거두어야 할 때이다. 군민이 행복한 새로운 성주, 더 큰 성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각오를 다지며, 주요시책 설명을 시작했다.

먼저 이 군수는 성주군의 새로운 변화를 몰고 올, 성주미래 100년을 위한 성장동력을 확보를 위해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 '대구-성주간 경전철 연장사업', '국도 30호선 다사-성주간 6차로 확장사업'을 추진하고 소학교차로 개선공사, 성주대교 신축공사 등을 원활하게 마무리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아이키우기 좋은 성주, 살고 싶은 성주를 만들기 위해 "출산.육아.교육 시키기 좋은 맞춤형 정책을 마련하고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 기초생활거점사업 등 정주여건 개선을 통해 주민생활 편익을 제고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군수는 성주농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일대전환기를 마련을 위해 "참외로고 및 BI개발 , 성주참외런칭행사 등을 통해 미래시장에 대비하고 채소.과수분야 생산기반 확충, 노후축사현대화 등의 사업을 통해 농.축산업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청년과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경제부흥도시를 위해 이 군수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상생협력하여 성주3일반산업단지 개발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추후 국가산업단지로 발전시킴은 물론, 주거와 일자리를 모두 갖춘 '新주거단지' 조성으로 도농복합 자립도시를 실현시킴은 물론 청년창업LAB운영 등으로 청년의 꿈을 지원하고, 먹자쓰놀 운동을 지속 추진해 지역경제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군수는 "성주문화관광 新르네상스 시대를 개막이라는 모토 아래 2020년 대구경북 방문의 해에 발맞추어 관광객 유치를 위한 맞춤형 상품을 개발하고, 성산동 고분군 전시관 개관을 통해 생.활.사 생명문화관광 지도를 완성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이 군수는 "안전은 기본, 복지 인프라 확충으로 군민의 품격있는 삶을 보장을 위해 지진, 폭염, 풍수해, 가뭄 등 각종 재난에 대처하고 사람 중심, 현장 중심의 재난대비로 군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챙기겠다"고 밝혔다.

주요시책 설명이 끝난 후 기자들의 질의와 답변이 이어졌다.

마무리 인사로 이 군수는 "'군민이 군수입니다'라는 초창기와 변함없는 마음가짐으로 모든 초점을 군민 눈높이에 맞추어 끊임없이 소통하고 화합해 행복성주건설에 열과 성을 쏟겠다"며 다시 한번 모든 군정시책이 군민이 중심임을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