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 서구, 강남시장 LED 경관조명 시설물 점등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20-01-08 16:40

7일 인천 서구 강남시장이 LED 경관조명 시설물 점등식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서구청)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일환으로 설치한 강남시장(상인회장 나경상) LED경관조명 시설물 점등식을 지난 7일 진행했다. 겨울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내빈과 상인 및 고객들이 행사에 참석했다.

강남시장은 2018년에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선정되며 2년여에 걸쳐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이 진행됐는데 그 중에서도 LED전광판 리모델링과 시장 내 LED 경관조명 및 아트조형물 설치는 핵심 사업이다.

특히 가로 13미터, 세로 2미터에 달하는 앞뒤 양면 LED 아치형 전광판은 그 규모나 성능 면에서 전국 유수의 전광판과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으며 기존 꿀벌(강남시장 마스코트) 조형물에 맞춘 벌집 조형물 또한 시장의 이미지를 배가시키는데 한 몫 했다.

행사에서 이재현 서구청장은 “오늘 점등식을 끝으로 2년여에 걸친 강남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은 종료되지만 올해에도 강남시장은 주차장 확충공사와 아케이드 자동개폐기 및 화재알림시설 설치, 시장경영바우처지원사업 등에 약 47억 원이 투입된다”며 “강남시장의 미래는 오늘 경관조명 만큼이나 밝을 것”이라고 말했다.

나경상 상인회장은 그동안 함께 힘써 준 동료 상인들과 구청 및 사업단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새로운 도약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강남시장을 만들어 나가는데 더욱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남시장상인회는 앞으로 시장의 홍보와 이익 창출은 물론 주민들에게 유익한 정책 및 구정 안내 등 LED전광판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