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안동대, 인도네시아서 봉사활동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채봉완기자 송고시간 2020-01-08 17:38

오는 22일까지 15일간 인도네시아에서 재학생 25명 봉사활동
지난 7일 국립안동대학교 글로벌 봉사단이 인도네시아 해외봉사활동 발대식을 가지고 권순태 총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안동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채봉완 기자]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글로벌 봉사단이 8일부터 오는 22일까지 겨울방학을 맞아 인도네시아에서 15일간의 봉사활동을 펼친다.

올해 7년째 봉사활동에 나선 안동대 글로벌 봉사단(단장 송준협 학생처장)은 오는 22일까지 15일간 인도네시아 반둥지역의 하라빤 초등학교에서 문화공연을 통해 한국에 대해 홍보하고 한국어 및 영어수업, 태권도, 교사도색, 교사건축 등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송준협 단장 등 안동대 교직원 4명과 김승아(행정학과 3학년) 학생대표를 포함한 총 25명의 학생들로 구성된 봉사단은 첫날 하라빤 초등학교 수업에 참관하여 교사들과 릴레이 수업을 시작으로 수업진행팀과 교사도색팀, 노력봉사팀으로 나눠 본격 봉사활동에 들어갔다.

봉사단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태권도, 한국어, 영어, 무용 등을 가르치고, 인도네시아 학생들과 하나가 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 낡은 교실을 도색하고 건축 중인 교사를 완공하는 등 해외봉사 활동을 통해 진정한 나눔을 실천할 것으로 기대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