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평구, 부평남부권역 노인문화센터 건립 설계용역 착수보고회 열어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20-01-15 00:12

14일 인천 부평구가 구청 중회의실에서 차준택 구청장과 대한노인회 부평구지회장, 노인여가복지시설 기관장, 건축 관계자 등 30여 명과 함께 ‘부평남부권역 노인문화센터 건립’ 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있다.(사진제공=부평구청)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기자] 인천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14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차준택 구청장과 대한노인회 부평구지회장, 노인여가복지시설 기관장, 건축 관계자 등 30여 명과 함께 ‘부평남부권역 노인문화센터 건립’ 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부평남부권역 노인문화센터는 경찰종합학교 이전 부지를 활용해 연면적 3292.96㎡에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타 시설과 차별화된 맞춤형 노인문화센터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날 착수보고회에서는 본격적인 설계용역 착수에 앞서 설계공모를 통해 선정된 부평남부권역 노인문화센터의 사업개요와 사업방향, 건물의 특징 등 기본설계 사항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이어진 질의응답에서는 참석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취합해 어르신들이 이용하기 적합하고 편리한 기능성을 갖춘 건축물이 지어질 수 있도록 의견을 모으는 자리가 됐다.

차준택 구청장은 “어르신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만큼 부평남부권역 노인문화센터 건립으로 이용자들에게 배움과 체험, 건강증진 등 노인복지증진에 필요한 종합적인 노인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노인여가시설이 되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평남부권역 노인문화센터는 오는 6월까지 설계용역을 완료하고 7월에 공사를 착수해 2022년 3월에 준공 및 개관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