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시큐어앱 몸캠피싱 대응센터, 몸캠피씽 해결 가능한 기술력 갖춰…피해자 적극 도와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지희기자 송고시간 2020-01-16 22:00


최근 온라인상에서 자신을 여자라고 밝히며 남성에게 접근해 음란 행위를 유도, 촬영하여 이를 빌미로 돈을 뜯어내는 ‘몸캠피싱’이 급증한 가운데, 이러한 수법을 막을 수 있는 방법들도 함께 고안되고 있다. 

교육차원에서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 성범죄 등에 대한 교육을 보다 늘릴 예정이며,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에서도 보안수칙 생활화를 꾸준히 강조하고 있다. 또, 보안 업계에서는 영상의 유포를 막을 수 있는 보안 솔루션을 개발해 피해자들에게 공급하며 피해를 막고 있다.

몸캠피씽은 피해 대상의 휴대폰을 해킹해 해당 인물의 실제 지인들에게 음란 영상을 유포하기 때문에 걸리면 피해 없이 해결하기 굉장히 어렵다.

이에 보안업계에서는 몸캠피싱 및 유포협박 등의 피해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내놓으며 피해자 구제에 나서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당하게 되었다면 최대한 빠르게 보안 업체의 전문적인 지원을 받아 사건을 해결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현재 모바일 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에서는 24시간 무료 긴급상담센터를 운영하며 시큐어앱만의 유포차단솔루션 제공을 통해 피싱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시큐어앱에서는 몸캠피싱의 패턴을 정확히 파악하여 그에 맞는 차단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이후 업체에서는 범인으로부터 피해자의 영상을 회수하고 24시간 차후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자칫 2차, 3차 피해로 번질 수 있는 경우를 차단하고 있다.

또한 영상이 유포될 수 있는 루트 자체를 차단하여 변수에 완벽 대응을 하고 있다. 현재 시큐어앱에서는 피해자들을 위해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차단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점점 늘고 있는 피해사례를 고려해 인력을 보충해 즉각적이고 신속한 대응을 펼치고 있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이와 같은 사기에 당했다면 피싱 협박범에 대응할 것이 아니라 보다 신속히 보안 업체와 경찰에 알려야 한다”고 말하며 “특히 빠르게 악성코드를 분석하여 유출된 동영상을 유포 전 회수할 수 있는 솔루션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업체를 선택해야 한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