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의령도서관, 겨울 독서교실 및 방학특강 운영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20-01-17 22:06

방학을 맞아 아이들에게 다양한 독서 및 체험활동 제공
독서교실 중 아이들이 전통놀이를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의령도서관)

[의령/아시아뉴스통신=최일생 기자] 경상남도교육청 의령도서관(관장 조성래)에서는 겨울방학 기간 모집을 통하여 아이들과 함께 2020년도(제100회)겨울 독서교실 <얼쑤 신바람 나는 우리 전통 이야기>와 겨울방학 특강<영어책과 함께놀자> 및 <상상력을 키우는 두근두근 드론교실>을 운영했다.

운영 내용은 독서교실의 경우 1월 7일부터 1월 10일까지 초등 3~5학년을 대상으로 ▲도서관 이용 교육 ▲우리 도자기 만들기 ▲바람떡 만들기 ▲다함께 즐기는 전통놀이 ▲전통 무드등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으로 아이들에게 전통에 대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방학특강의 경우 지난 7일부터 16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운영되었으며, 초등 저학년과 고학년을 구분한 드론교실을 운영하여 아이들이 드론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여러 가지 활동을 할 수 있게 운영되었으며, 영어교실은 1월 7일부터 1월 10일까지 저학년만을 대상으로 하여 아이들이 영어에 대해 친숙해지고 영어책과 함께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아이들이 도서관과 함께 독서활동 및 여러 가지 체험을 해보는 알찬 방학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