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독립기념관, 우수행정·정책사례 선발대회 우수상 수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기자 송고시간 2020-01-20 15:16

- 3·1운동 충남 백년의 집 공동건립 추진 통한 지역 독립운동사 집중 노력 인정
 독립기념관 백년의집 조감도.(사진제공=독립기념관)

[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 독립기념관(관장 이준식)은 17일 (사)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와 한국거버넌스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2019년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대회’에서 지역 독립운동사 교육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독립기념관에 따르면 이번 대회에서 우수상으로 선정된 ‘3·1운동 충남 백년의 집(가칭) 공동건립 추진’ 은 독립기념관과 충남도청이 공동으로 주최한 사업으로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고 지역 독립운동사를 조명하는 교육시설의 건립을 위해 추진됐다.

특히 건립단계에서부터 정부, 역사 등 전문가는 물론 지역민의 의견을 폭넓게 반영하였을 뿐만 오는 2023년 개관 시 연 5만명 가량의 미래세대를 위한 교육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돼 지역민 삶의 질 제고에 기여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독립기념관 이준식 관장은 “독립운동사를 조명하는 일이야 말로 독립기념관이 해야 하고 가장 잘 하는 일이며 앞으로도 기관의 전문성을 발휘하여 독립운동의 가치를 드높이고 지역사회 현안사항 해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대회 지난 2013년부터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를 모집하고 정책의 독창성, 효율성, 성과 및 기여도를 중심으로 우수사례를 평가 및 선정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