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양군,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병일기자 송고시간 2020-01-21 17:10

영양군이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행사를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영양군청)

[아시아뉴스통신=박병일 기자] 경북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다가오는 경자년 설날을 맞아 '영양군 설맞이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의 일환인 영양전통시장 장보기행사를 21일 영양전통시장에서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전통시장 이용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영양군수를 비롯한 영양군 공직자와 영양군의회, 국립생태원 멸종위기종복원센터,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 등 관내 유관기관 약 500명이 영양전통시장을 이용해 성수용품과 명절 선물 등을 구입했다.

아울러 영양군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명절 기간 동안 영양군의 지역화폐인 '영양사랑상품권'을 특별할인(할인율 10%, 23일까지)해 판매 중에 있으며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이번 행사 참석자들도 지역화폐 사용을 장려하고자 자발적으로 상품권을 구매해 장보기행사에 참여했다.

한편 영양시장상인회에서는 관내에서 매년 명절마다 시행되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를 영양시장에 대한 평가의 장으로 생각하며 당일 시장을 찾는 많은 고객들에게 불편사항, 요구 사항들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변화하는 전통시장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는 평소 시장을 자주 찾지 않는 사람들도 전통시장에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계기라고 생각된다. 영양시장상인들께서도 이번 행사에 참여한 인원들이 평생 단골이 될 수 있도록 품질과 서비스 관리에 철저를 기해주기를 부탁드리며 영양군에서도 전통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상인들과 더불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