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소자본 술집 창업 프렌차이즈 아이템 ‘구노포차’, 10년 노하우로 40% 수익률 기록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송건수기자 송고시간 2020-02-06 12:50


지속되는 불경기에 임대료 및 인건비 등의 고정 지출이 상승하게 되면서 자영업자들의 금전적인 부담이 날로 커지고 있다. 이에 매출 감소와 폐업률이 상승함에 따라 외식창업을 고려 중인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경기의 영향을 덜 타기로 알려진 안정적인 프렌차이즈창업 아이템 호프집창업, 포장마차창업이 인기를 끌고 있다. 그중에서도, 10년 동안 높은 고객만족도를 기록하며 꾸준하게 운영해온 브랜드 '구노포차'가 남자 소자본 술집 창업 프렌차이즈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소규모창업아이템 구노포차는 2019 한국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할 정도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형성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불경기에도 서정리역점, 청주 하복대점, 포승점, 수원 호매실점, 아양점 등 신규 매장을 연달아 오픈하고 있다. 현재, 전국 40여 개 매장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전 매장에서는 평균 40%에 육박하는 수익률을 기록해, 최근 일본 불매 운동으로 매출에 직격타를 받은 이자카야 점주들의 업종전환창업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구노포차 본사에서는 이자카야창업 브랜드에서 구노포차로 업종변경 시 가맹비 전액을 면제해주는 혜택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전문가들은 구노포차의 성공 비결에 대해 3가지 강점이 존재한다고 말한다.

▲전략적인 메뉴구성과 퀄리티 높은 요리

유망프렌차이즈 구노포차는 '요리가 맛있는 대포집'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실현하고 있는 곳으로, 30년 경력의 호텔 주방장, 유명 한식 조리장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모여 연구 개발한 요리를 선보인다. ‘샤브자박갈비’, 피자닭스’ 등 화려한 비주얼과 퀄리티 높은 맛에 트렌디함까지 갖춘 메뉴들은 20대부터 50대까지 폭넓은 연령층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덕분에 실내포장마차로는 이례적으로 웨이팅이 발생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최근 음주 문화를 고려하여 식사와 술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전략적으로 구성해 1차 손님은 물론이고 2, 3차 손님까지 몰리고 있으며, 자연스레 테이블 당 객단가까지 높인 성공 사례로 언급되고 있다.

▲10년 노하우 더한 안정적인 시스템

구노포차는 평균 존속연수가 2~3년에 이르는 외식 프렌차이즈 시장에서 10년이라는 오랜 기간 동안 꾸준하게 운영해온 브랜드로, 안정적인 물류 및 운영 시스템을 마련했다. 그중에서도 각 메뉴를 하나의 팩 형태로 매장에 배송하는 '원팩 시스템'은 창업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5분 이내에 모든 요리를 완성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고임금의 주방 전문 인력 없이도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더해져 여자소자본창업 및 주부창업아이템으로 호평받고 있다. 여기에 주방과 카운터를 통일한 일체형 설계에 1인소자본창업에 효율적인 매장 동선을 더하여 1인창업아이템을 찾는 이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업계 최초 매출 보장제도 및 최저 창업비용

구노포차는 가맹점을 대상으로 매출을 보장하는 매출 보장제를 시행하고 있다. 해당 제도는 가맹점의 매출을 연 5억 원 보장하는 것으로 매출에 대한 부담 없이 운영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실제 제도 도입 후 목표 매출에 미달한 매장은 단 한 곳도 없는 것으로 알려져 실효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실용적인 인테리어로 타 포차 브랜드 대비 30% 이상 창업 비용을 낮췄으며, 업종전환 시에는 기존 집기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어 업계 최저 수준으로 창업이 가능하다. 소액창업아이템을 찾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7천만 원 무이자 대출까지 마련되어 있으며, 본인자본 0원으로 창업한 사례도 보유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불경기가 지속되는 상황 속에서도 구노포차는 10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높은 수익을 달성하며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오고 있다. 최근에는 수원 호매실점에 이어 포승점까지 빠르게 지점 수가 늘어나면서 남자 소자본 술집 창업 프렌차이즈 아이템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며 “매출 보장제도 및 최저 창업비용 등의 다양한 지원 제도를 기반으로 성공적인 창업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으니 구노포차 브랜드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ssyutong@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