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자가격리자에 '희망-Dream KIT' 전달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다솜기자 송고시간 2020-02-11 13:17

▶ 경기도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경기도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자가격리자들에게 ‘희망-Dream KIT’를 지원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키트는 응원메시지와 홍삼, 손소독제 스프레이, 칫솔치약, 물티슈, 즉석밥, 참치캔, 김, 즉석국류 등 개인위생용품과 생필품으로 구성됐으며, 메시지 카드에는 ‘함께할 그날, 경기도민 모두가 응원합니다!’라는 문구가 담겨있다.

경기도자원봉사센터는 10일 1차로 23개 시군 34개 보건소에 400여 명분의 키트를 발송했으며 자가격리자가 추가 발생할 경우 상황 종료시까지 지원을 계속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경기도와 시군 센터에 등록된 자원봉사자들은 의료진과 환자를 위한 온라인 응원릴레이 캠페인, 터미널, 역, 전통시장 등에서 마스크 배부, 다중집합시설, 유치원, 어린이집 등 자율방재단 방역소독 ▲취약계층 이동세탁서비스 ▲보건소 콜센터 업무지원 등의 활동을 벌이고 있다.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자가격리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돼 드리고자 도민들의 정성을 모았다”며 “비록 우리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라는 위기가 왔지만 서로를 위하는 하나된 마음으로 더욱 따뜻한 경기도를 만들어가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st170329@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