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홍영표 의원, 캠프마켓 부지매입 및 개발 위한 국비지원 요청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20-02-18 19:38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국회에서 면담
18일 홍영표 의원(인천 부평을)이 국회에서 진영 행정안전부장관을 만나 캠프마켓 토지매입 및 개발과 관련한 국비지원을 요청하고 있다.(사진제공=홍영표국회의원사무실)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기자]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의원(인천 부평을)은 18일 국회에서 진영 행정안전부장관을 만나 캠프마켓 토지매입 및 개발과 관련한 국비지원을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홍 의원은 캠프마켓 공여구역 및 주변지역 공시지가 상승에 따른 인천시의 재정부담을 강조하며 행안부 발전종합계획 변경을 통한 국비지원을 촉구했다. 이에 진영 장관은 “캠프마켓 부지 매입이 차질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답변했다.
 
인천시는 캠프마켓 부지매입을 위해 지난 2013년 국방부와 국유재산 관리처분을 위한 협약 체결을 맺고 공원·도로 등 토지매입비 4915억 원을 10년에 걸쳐 분납키로 결정한 바 있다. 그러나 2009년 이후 캠프마켓 및 주변지역 공시지가 상승에 따라 인천시 부담 사업비가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홍 의원은 “캠프마켓 부지를 하루 속히 구민께 돌려드려야 하는 것이 국가책무”라며 “부지 매입을 비롯해 개방·개발까지 차질 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홍 의원은 지난해 국방부-인천시 원도심 활성화 MOU, 캠프마켓 오수정화조 소유권 이전 등을 주도했고 국회 국방위원으로서 국방부 장관에게 캠프마켓 반환을 강력히 요구하는 등 캠프마켓 반환을 위한 의정활동을 지속해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