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화순군, 일반음식점 입식테이블 설치 지원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20-02-27 15:16

전남 화순군에서 좌식 테이블 이용에 불편을 느끼는 분들을 위한 입식테이블 설치를 실행한다. (사진=화순군청)

[아시아뉴스통신=조용호기자] 전남 화순군은 좌식 테이블 이용에 불편을 느끼는 장애인·노약자·임산부·외국인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입식테이블 설치를 지원한다.
 
27일 군에 따르면 예산 2500만원을 들여 기존 ‘좌식 테이블’을 ‘입식 테이블’로 변경하길 희망하는 일반 음식점을 대상으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소규모 영세업자의 사업 참여 비율을 높이기 위해 최대 250만원까지 지원하도록 보조금 비율(50~70%)을 세분화했다.
 
사업 대상은 영업주가 화순군에 주소지를 두고 영업 중인 일반 음식점이며, 화순군 위생업소 지원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자를 최종 선정한다.
 
다만,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영업 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고 1년이 지나지 않았거나 영업 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게 된 경우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업 신청서 접수 기간은 3월 2일부터 3월 20일까지다. 신청서는 화순군 관광진흥과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군은 현지 조사와 서류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 후 문서로 본인에게 확정 통보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