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국회청원 '문대통령 탄핵' 10만명 동의, 역대 2번째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우용기자 송고시간 2020-03-02 12:38

국회청원 '문대통령 탄핵' 10만명 동의 (사진=국회청원 캡처)

국회 청원에 등록된 '문재인 대통령 탄핵 촉구'가 10만명이 동의해 청원이 성립됐다. 

국민동의청원은 청원이 청원 시작 30일 이내 동의자 10만명을 넘으면 정식 의안으로 접수돼 소관 위원회에 회부된다. 소관 위원회에서 심사 후 본회의에 상정하거나, 본회의에 부의하지 않기로 의결할 수 있다.

국회 사무처 관계자는 2일 "해당 청원이 성립 요건을 갖춰 문희상 국회의장 보고가 진행 중"이라며 "조만간 소관 상임위원회에 회부될 예정"이라고 했다. 이 관계자는 "법제사법위원회나 운영위원회 중 어느 상임위로 가게 될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 탄핵 촉구' 청원은 지난달 28일부터 이날까지 10만명 동의 조건을 채웠다. 국민동의청원 사이트에 올라온 청원이 10만명의 동의를 얻은 것은 지난 2월 '텔레그램 n번방 사건 해결' 청원 이후 두번째다. 

청원인 한모씨는 청원에서 “문 대통령의 대처를 보면 볼수록,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아닌 중국의 대통령을 보는 듯 하다”며 “국내에선 마스크가 가격이 10배 이상 폭등하고 품절상태가 지속되어 마스크 품귀현상으로 국민들이 마스크를 구입하기도 어려운 데 대통령은 300만개의 마스크를 중국에 지원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전 세계적으로 총 62개국이 중국인 입국금지, 중국 경유한 외국인에 대한 입국금지 등 강력한 제재조치를 행했다”면서 “정부는 (중국) 눈치를 보며 내놓은 대책이라는 것이 ‘후베이성을 2주 내 방문한 외국인 입국 전면 금지’란 대책이다”고 비판했다.

이어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은 ‘자국민 보호’”라며 “정말 자국민을 생각했다면 중국 모든 지역을 대상으로 입국 금지했어야 한다. (심지어) 이제는 중국마저 우리에게 입국제한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중국인에겐 마스크와 손 소독제 도시락마저 좋은 것을 퍼주면서 우리나라 의료진에게는 부실한 식사를 대접하고 대구 쪽에 의사를 파견하고 숙소는 알아서 하라는게 이것이 나라의 대통령인가”라며 “문 대통령을 우리나라 대통령이라고 생각하기 어렵다. 탄핵을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