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7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주시, 공동주택 순화방문 행정서비스 제공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20-03-09 10:30

청주시청./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영재 기자] 충북 청주시는 올해 341개 단지를 대상으로 공동주택 순회 방문 행정서비스 제공 사업을 한다고 9일 밝혔다.
 
청주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최근 아파트 관리 비리 등으로 인해 입주자 간 분쟁이 지속되고 공동주택 관리 종사자들이 관계 법령 숙지 소홀로 업무를 추진해 공동주택관리법 위반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등 아파트 관리에 대한 투명하고 공정한 관리가 요구되고 있는 상황에서 아파트 관리사무소장을 비롯한 종사자들의 준법정신 고취와 업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순회 방문 행정서비스는 올해부터 매년 80~100개 단지에 대해 실시된다.
 
주택관리 전문직원이 매주 2회, 2곳 단지씩 현장을 방문해 ‘관리업무 자가 진단표’점검을 비롯해 공동주택 관리주체(관리사무소) 준수사항, 관계 법령 및 감사 지적 사례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청주시는 순회 방문 첫 회로 지난 6일에 상당구 용암동 세원한아름아파트와 용정동 한라비발디아파트를 방문해 관련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시작으로 이달 중에 모두 10개 아파트 단지를 순회할 계획이다.
 
청주시 관계자는 “찾아가는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지역 공동주택 관리주체가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공동주택을 관리해 분쟁 없는 ‘함께 웃는 행복한 아파트 만들기’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memo34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