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정일영 후보, 청년 문화 공간 설립 공약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조은애기자 송고시간 2020-03-20 10:23

정일영 인천 더불어민주당 연수구을 예비후보./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조은애 기자]정일영 후보는 청년 문화 공간 ‘파란개비’ 설립을 공약으로 지역 청년 활동을 활성화시키겠다고 발표했다.
 
정 후보는 현재 송도와 동춘·옥련 지역에 청년이 갈 곳을 잃었다며 자유롭게 사용할 공간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청년들이 무엇인가를 구상하거나 창조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고 이에 대한 사회적인 지원도 미비하다고 말했다. 특히 대학교를 졸업하고 고정된 일자리를 얻기 전 시기의 청년들은 사실상 사회적 고립 상태에 놓여 있다고 역설했다.

취업준비생 뿐만 아니라 또래와 그저 쉬거나 이야기를 나누거나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이 PC방이나 카페 이외에 대체 공간이 없다는 것 또한 지적했다. 때문에 청년들이 다양한 사람을 만나 의견을 나누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새로운 것을 만들 수 있는 문화 공간을 확보하여 지역 사회에 젊은 활기를 불어넣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정 후보가 구상하는 청년 문화 공간은 지역에 연고를 둔 만19세부터 만 35세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특정한 용도를 제시하지 않는 ‘자유 공간’이다. 사회적으로 고립되어 있는 지역 청년들이 자유롭게 나와 이야기를 나누거나 취업 준비를 위한 스터디 모임을 하거나 사업 구상을 하는 등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정 후보는 설명했다. 또한 전문 상담사를 배치하여 취업 관련 지도나 진로 적성 상담을 받을 수 있게끔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파란 개비’는 지역 사회에 변화를 만드는 바람을 일으키는 청년들의 시작점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정 후보는 청년들의 신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실현할 수 있게끔 프린터, 복사기 등 기자재를 구비 하고 직장인들도 이용할 수 있게끔 저녁 이후까지 운영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