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주시, 친환경 수소자동차 민간보급 본격화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송고시간 2020-03-20 11:43

-친환경 수소전기차 올해 280대 보급 지원, 1대당 3650만원의 보조금 지급 예정
-개인 또는 법인 대상 자동차영업점에서 접수, 송천동 전주 1호 수소충전소 6월 조성할 것
전북 전주시청./아시아뉴스통신DB

수소선도도시 전북 전주시가 미세먼지를 저감하고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수소전기차 민간보급에 나선다.
 
시는 친환경 수소전기차 보급을 늘려 청정대기환경을 조성하고자 총사업비 51억원을 투입해 ‘2020년 제1차 수소전기차 민간 보급사업’을 신규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사업을 통해 시는 수소전기차를 개인 또는 법인이 구매할 시 1대당 365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하게 된다.
 
우선 시는 올 상반기 중에 140대를 공급할 예정으로, 모두 소진되거나 전주시 제1호 수소충전소가 완공된 이후 추가로 140대를 보급키로 했다. 송천동에 들어서는 제1호 수소충전소는 오는 6월까지 조성되며, 완주군 봉동에도 올해 안에 충전소가 완공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23일부터 12월 11일까지로 신청기간 이내라도 예산소진 시 사업은 종료되며, 개인과 법인 모두 1대까지만 보급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2020년 2월 29일 이전부터 전주시에 주소를 둔 만18세 이상 개인이나 법인으로 지방세 체납이 없어야 한다.
 
시는 특히 장애인, 독립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과 다자녀가족, 생애 최초 차량 구매자, 택시나 노후 경유차를 대체 구매하는 경우에는 보급물량의 20%인 28대를 우선 보급키로 했다. 단, 취약계층이 자동차를 구입하는 경우 차량가액에 따라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및 임대주택 입주자격 등에서 탈락될 수 있으므로 사전에 관계부서나 인근 주민센터에 문의해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개인 또는 법인은 주민등록등본, 사업자등록증 등 구비서류를 지참한 뒤 자동차 영업점에 방문해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제조·판매사가 구매자가 제출한 서류를 23일 이후부터 환경부 무공해 자동차 종합포털을 통해 전주시에 제출하면 된다.
 
전주시 신성장경제국 관계자는 “수소전기차는 주행 중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고, 에어필터를 통해 외부공기 오염물질을 정화하는 등 대기환경 개선에 큰 효과가 있다”며 "친환경 수소자동차 보급을 위한 지원사업에 시민들과 기업체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주시 수소경제탄소산업과 또는 전주시 수소전기차 제조판매사로 문의하면 된다.
 
[아시아뉴스통신=서도연 기자] lulu04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