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정치
미래통합당 박진호 후보(김포갑) [교통]분야 공약 발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기자 송고시간 2020-03-24 14:52

박진호 후보가 선거운동 중 시민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사진제공=박진호후보 사무실)

[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 기자]박진호 미래통합당 김포시(갑) 국회의원 후보는 제21대 총선을 앞두고 교통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박 후보의 교통분야 공약은 ‘김포의 미래, 시원하게 뚫립니다’라는 제목하에 △일산대교 요금부담 완화 △지하철 5호선(김포한강선) 조기 착공 △GTX-D 김포노선 확보 △김포 골드라인 증차 및 배차 조정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김포) 조속 추진 △태리IC(풍무동 진입) 고가로 건설 △영사정IC(한강로~외곽순환로) 조기 개통 △풍곡IC(한강로~향산지구) 조기 개통 △승가대~검단 연결로 조기 개통 △광역버스 증차 및 노선 확대 등으로 구성됐다.

박 후보는 교통분야 공약 발표와 함께, “김포의 인구가 45만을 넘어서며 10여년 만에 2배 이상증가했다.”라고 밝히며, “현재 2량 규모의 골드라인 경전철로는 출퇴근길 시민의 편의를 제공하기에 턱없이 부족하다.”라고 진단했다.

그리고 “지하철과 도로망, 광역버스 등 급격한 인구증가를 뒷받침하는 핵심교통망 사업을 조속히 추진할 것”이라며, “김포의 미래를 시원하게 뚫어 우리 시민의 발걸음을 더 빠르고 편하게, 그리고 더 가볍게 만들겠다.”라고 강조했다.


news0627@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