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천안서북소방서, 논․밭두렁 불법소각 금지 당부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기자 송고시간 2020-03-25 14:58

 자료사진.(사진제공=천안서북소방서)

[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 충남 천안서북소방서(서장 노종복)는 봄철 논·밭두렁 소각이 많아지는 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임야화재 및 산불화재 예방을 위해 논·밭두렁, 쓰레기 등 각종 소각 행위 금지를 당부했다.

25일 천안서북소방서에 따르면 24일 서북구 성환읍 관내에서 미상인이 밭을 소각하다가 바람에 불티가 날려 컨테이너 창고로 불이 옮겨붙는 상황이 발생됐다.

최초 발견자는 재빨리 소화기로 진화를 시도를 하고 119에 신고했지만 컨테이너가 소실되는 사례가 있었다.

충청남도 농업기술원에 따르면 농촌에서 관행적으로 봄철마다 실시하는 논밭두렁 태우기가 산불·미세먼지 유발 등 환경 훼손 위험이 큰 반면 병해충 방제 효과는 낮다고 밝혔다.

천안서북소방서 관계자는 “봄철에는 바람이 많이 불고 방향도 일정하지 않아 화재가 발생하면 자칫 위험한 상황에 빠질 수 있으니 시민 여러분께서 경각심을 갖고 논. 밭두렁 소각을 금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천안서북소방서는 봄철 화재예방 및 지역주민들의 화재 경각심 고취를 위해 관내 읍·면 지역에 마을방송 협조 요청을 하는 등 화재예방 홍보 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rhdms953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