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 동구,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 강력 전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20-03-25 18:20

거리두기 동참 호소와 종교시설, PC방 등 다음달 5일까지 운영 중단 권고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현수막.(사진제공=인천동구청)

[아시아뉴스통신=김선근 기자]인천시 동구가 코로나19 조기 종식을 위해 다음달 5일까지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전개해 나간다.

사회적 거리두기란 개인 또는 집단 간 접촉을 최소화해 감염병 전파를 감소시키는 전략이다.
구는 지난 22일 정세균 국무총리의 대국민 호소 담화문 발표 이후 관련 정부 방침을 토대로 이번 주부터 즉시 관련 조치에 착수했다.

먼저 타인과의 만남 자제, 다중이용시설 출입 자제, 개인 위생수칙 철저 준수 등 국민 행동수칙을 구 홈페이지와 구에서 운영하는 각종 SNS에 올려 주민들에게 홍보했다.

또한 집단감염 위험이 높은 종교시설, 실내 체육시설, PC방 및 노래연습장, 학원 등에 대해 약 2주간 공무원들이 직접 방문해 운영 중단을 권고하고 영업이 불가피할 경우 종업원 마스크 착용, 손님 적정 착석거리 유지, 출입자 명단 작성 등 방역당국이 정한 준수사항을 철저히 지켜줄 것을 호소할 방침이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주민 여러분들과 사업주들의 고충을 십분 공감하고 이해한다”면서도 “앞으로 2주간은 감염병 확산 국면의 향방을 가를 중요한 시기로 모두가 조금씩 더 양보하고 인내하며 힘을 모아야 할 때”라며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적극 동참을 당부했다.

ksg2028@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