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원도, 내 나무도 갖고, 코로나도 극복하고.

[강원=아시아뉴스통신] 조이호기자 송고시간 2020-03-31 17:45

강원도「2020년 내 나무 갖기 캠페인」온라인 시행./자료=홈페이지 캡쳐

강원도는 식목일을 기념하여 매년 현장에서 나무를 나눠주던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을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온라인으로 변경해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참여방법은 인터넷 접속 가능한 컴퓨터나 휴대전화로 강원도 내 나무 갖기 캠페인 사이트(www.gwtree.info)에 접속해 4월 1일 13시부터 선착순으로 5,000명이 신청할 수 있다. 단, 동일 IP 및 동일 휴대전화번호로는 중복해 참여할 수 없다.
 
쿠폰은 신청한 IP 및 휴대전화 중복 여부를 확인한 후 다음 날 오후 1만원 나무교환쿠폰(트리콘)이 발송되며, 강원도 내 산림조합에서 운영하는 나무시장(11개소)에 방문해 쿠폰을 제시하면 본인이 원하는 묘목으로 교환할 수 있다.
 
쿠폰을 묘목으로 교환할 수 있는 기간은 4월 15일까지 이며, 나무시장마다 판매하는 묘목이 다를 수 있으므로 사전에 전화로 원하는 나무가 있는지 문의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강효덕 산림소득과장은 이번 “온라인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 로 침체된 묘목시장이 활성화 되고, 나무를 심으면서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시아뉴스통신=조이호 기자]


aurumflos@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