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괴산군, 청명.한식 산불 비상체제 가동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20-04-01 09:38

충북 괴산군청./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괴산군이 봄철 산불 취약시기를 맞아 본격적인 산불 비상체제를 가동한다.
 
괴산군은 4월 첫 주말이자 청명과 한식인 오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을 산불방지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괴산군은 이 기간 군청 산림녹지과를 중심으로 산불방지 특별기동반을 편성, 공동.마을묘지와 등산로 주변 등 11개 읍.면 산불 취약지역을 순찰하면서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특히, 본격 농사철을 맞아 논밭두렁에서의 불법 소각행위와 성묘객 인화물질 사용 등을 적극 단속하기로 했다.
 
괴산군은 앞서 산불 발생 시 발 빠른 초기 진화를 위한 현장 통합지휘체계와 함께 유관기관 협조 및 비상연락 체계를 구축했다.
 
지자체 산불 진화 헬기가 즉시 출동할 수 있도록 철저한 비상 대기 태세도 갖췄다.
 
괴산군 관계자는 “올해도 따뜻하고 건조한 날씨가 예상됨에 따라 대형산불 위험이 높다”면서 “산불 가능성이 높은 청명.한식을 맞아 산불 예방활동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대형산불이 발생할 경우 산림뿐만 아니라 인명피해로도 이어질 수 있는 만큼 봄철 산불 예방을 위한 노력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요청했다.

memo34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