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무안군, 농산물 생산비 절감 농기계 지원 확대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박진영기자 송고시간 2020-04-10 15:04

올해8억6300만원확보...공급가의 70%까지 지원
무안군이 일손 부족을 해소하고 농산물 생산비를 절감하기 위해 농기계 지원을 확대한다.(사진제공=무안군청)

[아시아뉴스통신=박진영 기자]전남 무안군은 일손 부족을 해소하고 농산물 생산비를 절감하기 위해 농기계 지원을 확대한다고 1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마을 또는 들녘을 중심으로 농기계를 확대 공급하고 농산물 생산비를 절감하기 위해 농업용 드론, 지게차, 곡물건조기를 지원해 농업경쟁력을 제고하고, 여성․고령 농업인의 농작업 가중을 해소할 수 있도록 여성 친화형 다목적 소형전기운반차 지원 등에 총 8억 63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농업용 드론, 지게차, 곡물건조기는 마을 또는 들녘별로 공동 이용해 생산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하고, 여성 친화형 다목적 소형전기운반차는 여성·고령 농업인 등의 농작업 가중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공급가의 70%까지 지원하며 오는 14일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특히 올해 신규사업인 여성 친화형 다목적 소형전기운반차 지원사업 대상자는 농업경영체에 등록한 농업인으로 여성․고령 농업인 등에게 우선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주행 중 농기계 안전사고에 따른 농업인의 신체․재산상의 경제적 손실 보상을 위해 반드시 농기계 종합보험을 가입토록 하고 있다.
 
한편 군은 지금까지 농산물 생산비 절감 지원을 위한 농기계 지원 사업으로 농업용 드론 등 66대 16억 9400만원, 다목적 소형 농기계 311대 7억 7700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농기계 지원으로 농업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해 안정적인 영농활동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는 농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마중물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jypark256@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