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성북구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코로나 예방 키트 전달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서승희기자 송고시간 2020-04-16 16:21

성북구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코로나 예방 키트 전달 (사진제공=성북구)


[아시아뉴스통신=서승희 기자] 성북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코로나19로 인해 센터 내방이 어려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슬기로운 성북생활-코로나19 예방키트’를 제작하여 전달하였다고 한다.
 
‘슬기로운 성북생활 예방키트’는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한 마스크, 손세정제, 소독 물티슈, 알코올 스왑뿐만 아니라 검정고시에 대비하기 위한 모의고사와 필기구 등으로 이뤄졌다고 한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고립되어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가정 내에서도 수험정보가 단절되지 않기 위해 이번 키트를 준비하였다고 한다.
 
‘슬기로운 성북생활 예방키트’를 전달 받은 학교 밖 청소년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집에만 있어 우울하고 답답했는데 선생님들의 편지를 보고 감동도 받고 막막했던 검정고시와 관련된 정보가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한편, 성북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현재 휴관 중 이지만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지속적인 연락과 가정 내에서 검정고시 준비나 코로나이후 센터활동에 바로 적응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제공, 인터넷 강의 안내, 모의고사 전달 등 사이버전달체계를 구축하여 진행하고 있다.
 



2sweat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