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시, 빅데이터 분석 및 아이디어 공모 접수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숙기자 송고시간 2020-04-17 10:59

대전시, 2020빅데이터분석및 아이디어 공모 홍보 포스터(사진제공=대전시)

[아시아뉴스통신=조용숙 기자]대전시와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2020 빅데이터 분석 및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2020 빅데이터 분석 및 아이디어 공모전’은‘ 4차 산업혁명 특별시 대전 시민이 빅데이터를 창조하고, 디자인 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빅데이터 분석 분야와 아이디어 분야 등 2개 분야 경진대회가 진행된다.
 
공모주제는 대전시 시정혁신방안, 창업아이템 등 자유로운 빅데이터 분석이나 아이디어 또는 대전시 복지분야(보건,의료포함)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이나 아이디어에 대해 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 참가가 가능하다.
 
심사는 1단계 서류평가와 2단계 서면평가, 3단계 발표평가로 진행되며, 주제 창의성, 데이터 적합성, 파급성, 발표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본선을 통과해 왕중왕전에서 수상하면 사업화 컨설팅·자금(보증)지원·홍보·투자유치·해외진출 등이 단계별로 지원된다.
 
단, 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대전 거주자 또는 대전 소재 대학에 재학중인 학생의 당선 작품이 해당된다.
 
접수는 17일부터 5월 29일까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사업관리시스템을 통해 하면 된다.
 
대전시 김주이 기획조정실장은 “4차 산업혁명 특별시 대전에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지역 통계가 보다 폭 넓게 활용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공모전”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역 내 빅데이터 산업 육성과 활성화가 기대되는 만큼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ysjo7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