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성북구, 여름철 전기 절약 준비...에코마일리지 참여자 모집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서승희기자 송고시간 2020-04-22 13:16

이승로 성북구청장.(제공=성북구)


[아시아뉴스통신=서승희 기자] 온실가스 없는 성북 구현을 위해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에코마일리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에코마일리지제란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사용한 에너지사용량(전기, 수도, 도시가스)을 절약하면 실적에 따라 마일리지가 쌓이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이다. 6개월 동안의 에너지 사용량을 최근 2년 평균과 비교하여 5~15% 이상 절감한 경우 1만~5만 마일리지를 준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모바일 문화상품권 교환, 친환경 제품 구매, 아파트 관리비․지방세 납부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태양광 설치를 했거나 친환경보일러로 교체를 하였다면, 이를 통한 에너지 절감 시에 인센티브 대상자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사회적거리두기가 완화 되었으나 신청인들의 대면접촉을 가능한 한 줄이기 위해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해주시길 부탁한다. 만약, 여건이 되지 않는다면, 구청 환경과로 방문하여 신청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한편, 성북구는 에코마일리지제도 뿐만 아니라 성북절전소, 우리동네 절전왕 선정 등을 통해 환경호보 및 에너지 절약에 선도적으로 이끌고 있다.



2sweat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