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7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주점 창업 '달빛맥주', 쉬운 운영의 성공 조건이 쌓은 신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정창준기자 송고시간 2020-04-27 10:35


[아시아뉴스통신=정창준 기자] 깊은 풍미의 맥주는 시원한 청량감과 나른함을 동시에 선사하면서, 일상의 피로감을 회복시켜 주는 현대인들의 대표적인 ‘힐링 아이템’ 가운데 하나다. 문득 관련 분야의 창업을 준비하는 창업인들은 이런 맥주와 같은 편안함과 쾌감을 느낄 수 있는 브랜드는 없을까 떠올리는 경우가 많다.
 
이런 가운데 요즘 많은 창업자들이 주점 창업 아이템이라 쓰고 ‘달빛맥주’라 읽는 사례가 늘어가고 있다. 쉬운 운영의 성공 조건이 쌓은 신뢰를 가진 것을 뜻하는데, 일상의 작은 위안을 주는 맥주전문점 브랜드답게 쉽게 쉽게 찾은 성공 조건이 편안함과 쾌감을 느끼게 해준다.
 
쉬운 운영의 성공 조건이라는 것은 초보 창업자나 경력이 있는 업종변경 창업자 모두 문자 그대로 쉽게 받아들이고 운영할 수 있는 바탕을 갖췄다는 뜻이다. ‘달빛맥주’는 초보자도 쉽게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모든 메뉴를 원팩화로 구성해 전문 주방장이 필요 없고 손쉽고 빠르게 조리가 가능한 점이 핵심이다. 요즘은 주점도 일반 음식점 못지 않게 안주 및 메뉴 구성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가운데, 쉬운 조리가 이뤄진다는 것은 운영의 편의성도 이뤄지지만 회전율을 빠르게 가져가면서 매출 상승의 원동력도 된다.
 
또 ‘달빛맥주’의 모든 메뉴는 원팩화로 빠른 조리가 가능하지만, 종류가 많고 퀄리티가 뛰어나 결코 급조한 메뉴의 성격을 가지지 않는다. 여기에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의 가성비까지 겸비해 고객 선호도가 높다.
 
자연스럽게 더욱 많은 고객층을 확보해 나갈 수 있고 매출 상승과 수익률로 직결돼 안정적인 운영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달빛맥주’의 관계자는 “외식 및 주점 창업 시장에서 요즘 같은 때 가장 필요한 덕목은 ‘운영의 편의성’이 아닐까 싶다”면서, “원팩 조리시스템을 기반으로 맛과 퀄리티는 살리면서, 최적화된 운영 시스템을 갖춘 ‘달빛맥주’가 주점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주목받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한편 ‘달빛맥주’는 비교적 합리적인 창업비용과 투자금 회수율이 좋아 신규창업은 물론 업종변경 창업에도 최적화됐다. 이를 통해 새로운 업종으로 창업을 꿈꾸는 이들의 브랜드를 향한 관심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중으로, 실제 이런 관심도는 지속적인 신규 매장 오픈으로 이어진다.
 
‘달빛맥주’ 브랜드가 올 초부터 전년대비 꾸준히 신규 가맹점 오픈 소식을 전하고 있는 이유가 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