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행복청-한국외대, 인도네시아 수도이전 지원 협력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형중기자 송고시간 2020-04-27 17:27

한국외대와 인도네시아어 번역, 국제행사 지원 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문기)과 한국외국어대(총장 김인철)가 '인도네시아 수도이전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8일 체결한다.

[아시아뉴스통신=김형중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문기)과 한국외국어대(총장 김인철)가  '인도네시아 수도이전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8일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행복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수도이전 지원사업과 관련 인도네시아어로 작성된 정책 자료 활용의 언어적 한계를 해소하고 한국외대 학생들에게 인도네시아 현안에 대한 관심과 정책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추진됐다.

행복청과 한국외대는 향후 ▴인도네시아 정책자료 번역 ▴한국-인도네시아 간 국제교류행사 추진 지원 ▴한국외대 우수 학생의 포상 ▴지속적 상호협력 방안 발굴 등을 협력할 계획이다.

한국외대의 협력으로 그동안 정부‧공공‧민간기관 중심의 인도네시아수도이전 지원 네트워크에 협업 범위가 확장된 관‧학‧민 체계가 이뤄져 인도네시아 수도이전 지원업무가 가속화 될 전망이다.
 
행복청은 협업 기관들과 함께 올해 하반기에 인도네시아 정부에서 요청한 현지세미나(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인도네시아공무원 초청연수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문기 행복청장은 “관‧학이 협력하여 인도네시아 정부에 행복도시 건설 경험을 전달하는 주체로 발걸음을 내딛었다”며 “향후 양국 간 협력사업의 발굴을 민간분야의 교류까지 활성화하여 인도네시아 진출의 교두보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외대는  2018년 9월에는 인도네시아 조코위 대통령이 방문해 특강을 하고 한국외대 마인어학과 점퍼를 입고 출국 인사를 한 일화도 있다.
khj969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