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식약처 코로나19 , 백신 개발에 박차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재호기자 송고시간 2020-05-07 10:02

이의경 식품의약품안전처 처장 사진(출처=식약처)

[아시아뉴스통신=김재호 기자]이의경 식품의약품안전처 처장은 7일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경기도 성남시 소재)를 방문하여 백신 연구개발 현장을 눈으로 확인하고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백신 개발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간담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필요한 제도적‧기술적 지원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코로나19 치료제‧백신의 신속한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연구개발 단계에서 임상시험‧허가심사‧제품출시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계에 걸쳐 밀착형 지원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우선,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후보물질 탐색 단계부터 유력한 물질 선정을 위한 과학적 자문을 제공하고 코로나19 예방·치료 효과가 기대되는 경우 최소한의 자료만으로도 신속히 임상시험에 진입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이의경 처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개발업체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업체의 시행착오를최소화하여 제품 개발 기간을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 국민뿐만 아니라세계 보건을 위해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가 신속히 개발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모아 최대한 지원하겠다”라고 밝힐 예정이다.


kh739@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