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천안시의회, 제232회 임시회 5분발언 통해 시정 방향 제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기자 송고시간 2020-05-18 16:49

김철환 의원, 코로나19 피해로 인한 농업인, 초·중·고교생 가정에 현실적 지원 대책 마련 촉구
박남주 의원, POST 코로나 대책 마련 요구
 천안시의회 제232회 임시회 개최모습./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

[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 충남 천안시의회는 18일 제232회 임시회 5분 발언을 통해 천안시 시정의 방향을 제시했다.

김철환 의원은 ‘코로나19 피해로 인한 농업인, 초·중·고교생 가정에 현실적 지원 대책 마련’이라는 주제로 5분 발언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해 학교 급식이 중단되면서 발생한 가계의 식비 부담과 농산물 생산농가의 피해, 납품업체의 피해를 지적하며 농가와 납품업체, 학부모의 부담을 줄 일 수 있도록 천안시가 식재료 공급계획을 세울 것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식재료 공급계획과 효율적인 예산 집행을 위해 ▲품목 구성은 학생가정(수요자) 중심으로 이루어져야 할 것 ▲천안시 관내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공급 할 것 ▲학부모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도 교육청, 충남도와 협의하여 최대한 예산을 활용 할 것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과 협업해 꾸러미 제작 현장을 철저히 점검할 것 ▲신선도 유지를 위해 보냉 박스 사용을 검토할 것 ▲오배송·품질 이상 대비 대책 마련 ▲지급 방법은 현물배송, 온라인 쿠폰, 농산물 전문매장 쿠폰, 모바일 쿠폰 다양화 등을 강조했다.

박남주 의원은 ‘POST 코로나 대책마련이 시급하다’라는 주제의 5분 발언을 통해 K방역이 세계 표준이 된 것을 높이 평가한다고 언급하며 코로나19 이후 일상은 그 이전과 같을 수 없음을 직시하고 감염병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감염병 관리를 위한 디지털 인프라 구축 ▲위축된 경제 회복을 위한 지자체 특성에 맞는 대책 마련 ▲선제적 대응을 위해 질병관리 체계 재정비와 감염병 전문가 배치 ▲과도한 개인정보 노출로 인권 침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할 것 등을 제안하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천안시가 최선을 노력을 다 해줄 것을 당부하며 발언을 마쳤다.
rhdms953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