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충북 청주 에이앤펩(주), 제1차 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공모 선정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20-05-19 10:05

충북도청./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도는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모한‘2020년도 제1차 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에 도내 화장품원료기업인 에이앤펩(주)(대표이사 차상주)이 최종 선정돼 국비 32억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19일 도에 따르면 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은 국가 성장전략을 바탕으로 전략기술 분야의 핵심기술 개발에 대한 집중 지원을 통해 미래신산업을 육성하고 주력기간산업의 산업경쟁력을 제고하는 연구개발 사업이다.
 
3개 산업 분야 6개 세부사업 으로 나눠 선정하고 지원 규모와 기간은 과제별 특성에 따라 다르다.

에이앤펩은 바이오산업 분야 중 ‘피부노화 지연 차세대 코스메틱 바이오신소재 개발 및 제품화’ 세부과제에 ‘3차원 가상구조 분자모델링 기반 개량형 펩티도미메틱 화장품 개발’ 사업이 공모에 선정됐다.
 
앞으로 3차원 가상구조 분자모델링 기법을 활용해 기존의 펩타이드 화장품 원료를 개량한 새로운 개량형 펩타이드 (펩티도미메틱) 화장품 원료를 개발하고 사업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에이앤펩 강상문 연구소장은 “신약 개발에 활용하고 있는 첨단 바이오 기술인 3차원 분자모델링 기법을 화장품 연구에 활용하는 첫 번째 사례가 될 것이다”며 “이 연구개발을 통해 기존의 펩타이드 원료에 비해 효능과 안정성이 크게 개선된 고 기능성 화장품 원료를 개발할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 청주시 옥산면에 위치한 에이앤펩은 펩타이드(아미노산 결합체)를 활용한 화장품 원료 전문기업으로 다수의 국책과제 등을 진행하고 있다.
 
2017년 강소기업 선정에 이어 2018년에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바이오헬스 기초 연구를 바탕으로 한 화장품원료 소재 및 기술개발을 통하여 도내 기업들이 K-뷰티를 선도하고 세계시장에서 인정받는 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육성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아시아뉴스통신=백운학 기자]

baek341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